승무원

Kala는 태양이라는 뜻의 하와이어입니다. 태양 가까운 드넓은 하늘 위 비행을 꿈꾸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승무원
  • 커뮤니티
  • 수강/합격후기

수강/합격후기

[외국항공사] 최성희 원장님 수업 및 외항사 합격 후기 :)

  • 미쓰오
  • 2018-06-26 23:13:00
  • hit289

안녕하세요:)

성희 쌤의 도움을 받아 승무원의 꿈을 이루게 되었던 전직승무원입니다. (쌤~닉네임만 봐도 누군지 아시겠죠..?헤헷)

원장님의 수업후기 및 외항사 승무원 합격후기를 써볼까합니다..

음.. 어떤 말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우선 쌤은 저의 눈을 넓혀주신 너무 고마운 분이세요..

바야흐로.. 대학교를 막 졸업하던 시즌(참고로 공대졸업)... 

서비스 아르바이트는 많이 해왔었지만 항공사 승무원에 대한 아무 정보 없이 무턱대고 아시아나항공 원서를 넣었었고.. 감사하게도 첫 지원에 임원면접까지 보게되면서 저의 승무원 고시는 시작되었지요..ㅋㅋ 그 후로 국내항공사들의 실무 임원 다양한 경험들을 하게 되면서 당시 저의 국내항공사 영어인터뷰 쌤이셨던 성희쌤께서 수업이 끝난 후 저에게 잠깐 남으라고 하셨어요~ '무슨일로 그러시지?'했었는데 '영어공부 조금만 더 해서 외항사도 같이 지원해보자~'라고 하시며 저에게 권유를 해주셨죠~~ 저는 '외국항공사'하면 거의 외국에서 대학나오고 어학연수 다녀오고 하는 사람들만 지원하는 줄 알고 쌤의 제안에 깜짝놀라며 제가 거기를 어떻게 지원하냐고 말씀드렸었죠~ (쌤 기억나시려나 모르겠네요^^) 사실 그때 토익점수도 형편없었고 외국 경험도 태국 자유여행 밖에 없었기때문에ㅋㅋㅋ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정~~~말 없었어요.. 하지만 저의 노력하는 모습과 태도를 높게 생각해주셨던 것인지.. 아무튼 쌤의 권유로 외항사 수업도 병행하며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승무원으로써는 기본적인 토익점수를 800이상으로 올리려고 노력했고, 저는 지방 사람인데 왔다갔다 시간을 너무 뺏기는거 같아서 일부러 혼자 서울 학원 옆에 방을 얻어 생활하며 학원 수업 이외에도 스터디를 2~3개정도 구해서 영어답변을 연습하고 또 연습했어요.. 쌤이 주신 자료들을 참고하고 변형하여 저의 답변으로 만들었고 잘 외워지지 않는 문장들은 녹음해서 버스를 타거나 이동할때 계속 듣고 또 들었어요.. 특히 성희 쌤의 수업을 들으며 직선적이기 보다는 돌려 말하는 법(매너있게 이야기 하는법), 무엇보다 외항사라고해서 영어만 잘한다고 되는것이 아닌 태도나 그루밍도 정말 중요하다는점 등을 배우게 되었고.. 또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답변내용들도 꼼꼼히 봐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모의면접이나 학원대행으로 하는 실전 면접에서도 쌤이 활짝 웃어주시는 모습을 보면 괜시리 자신감도 생기고 저 또한 더 활짝 웃으며 면접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음..그리고.. 고무줄처럼 왔다갔다하는 체질은 아니고 원푸드 다이어트는 건강상 좋지 않지만 면접 몰려있는 시즌에는 하루에 고구마 한개를 먹으며 혹독한 다이어트도 해냈죠~ 지금 생각해도 참.. 열심히 했던거 같아요.. 이렇게해도 안되면 진짜 승무원은 포기해야겠다. 할 정도로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정도까지 했는데 안되면 나한테는 이 길이 아닌가보다. 할 정도로 노력하고 계신가요?

자신에게 계속해서 질문해보세요.. 

또한 지금도 나는 영어때문에 외항사 지원을 망설이고 있다..라고 하시는분은 절대 포기하지마시고 꼭 도전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면접 영어는 어느정도 한정되어 있고.. 내가 다른 지원자들보다 더 뛰어난 강점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세요..! 미소, 태도, 매너, 자세, 체력 다 좋습니다. 분명 자신만이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이 있을거예요!! 

후기 쓰려고 왔는데 잔소리만 하고 가네요...ㅋㅋㅋㅋㅋ

아무튼 쌤 수업을 들으며 너무 즐거웠고 감사했습니다.

칼라항공아카데미 오픈을 축하드리며 칼라(태양)처럼 항상 반짝반짝 빛나는 곳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원장님 부원장님들의 힘을 받아 꼭 윙 다시길 응원합니다! Good Luck :)

쌤도 화이팅입니다앙*.*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3]

열기 닫기

  • Kala항공아카데미 2018-06-27
    미쓰 오~~~ ㅎㅎㅎ 누군지 금방 알았어요!! 저희 부원장님들과 깔깔 웃으면서 읽었네요^0^ LOL
    후기 너무 감사해요!! 정말 후기도 미쓰오의 성품처럼 써주었네요 . 또 한 번 감동 이네요.
    국내 항공사가 잘 안되어서 많이 안타까와 외항사 권유 했는데 열심히 해서 합격 했던 순간의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ㅎㅎ 서울오면 꼭 놀러오고 멀리 있어서(먼거리도 아니지만 ㅎ) 자주 못 보더라도 항상 잘 지내고 행복 하세요~~~응원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선영쌤 2018-06-30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드립니다~^^ 사진 너무 멋지고 칼라의 의미를 강조해주셨네용!!!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며 칼라항공아카데미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율쌤 2018-07-04
    후기 멋져요~~~~~ ㅎㅎㅎㅎㅎㅎㅎ 학생들의 마음까지 살펴주시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